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창업문의

1544-0869

판촉물 창업이란

판촉물 정의

판촉(Promotion) 또는 판매 촉진은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일환으로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고객들이 구매하도록 유도할 목적으로 해당 제품이나 서비스의 성능에 대해서
고객을 대상으로 정보를 제공하거나 설득하여 판매가 늘어나도록 유도하는 마케팅 노력의 일체를 말합니다.
판촉물이란 판매를 촉진하거나 홍보를 목적으로 사용되는 물품을 칭하며, 상품에 회사명, 기관명, 전화번호, 행사명등을 인쇄하여 무료증정 또는 선물하는 물품으로
효과가 좋은 직접광고 수단으로 널리 쓰이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품목으로는 텀블러, 보조배터리, USB메모리, 타올, 우산, 볼펜 등 다양한 제품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광고효과

판촉물광고는 제조업자에게는 제품판매 수단으로, 고객에게는 정보 원천으로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 고객들에게 정보를 전달
  • 정보 전달과 동시에 구매를 자극하고 설득
  • 제품이나 브랜드에 대한 우호적인 태도를 형성
  • 경제 발전에 공헌한다. 제품을 널리 알림으로써, 다른 기업들도 보다 좋은 제품을 개발하도록 동기 유발
  • 변화의 촉매제 역할

사업 전망

  • 무점포 1인창업이 가능합니다
  • 재고부담이 없고, 소자본 창업이 가능합니다.
  • 다량구매/다량판매의 특성으로 일반쇼핑몰에 비해서 원가경쟁력이 있으며, 제품별 차이는 있지만 20%이상의 마진이 가능합니다.
  • 판촉물 시장은 연간 20조원의 대규모 시장으로 추정됩니다.
    이중 인터넷 온라인 쇼핑몰을 통하여 절반이상이 거래되고 있으며, 점차 확대 되는 추세 입니다.
  • 판촉물은 광고 효과가 빠르게 나타나는 특성이 있어 경기가 불황일때에도 매출이 꾸준합니다.
  • 판촉물은 낱개판매가 아닌 대량구매 위주의 거래라서, 소수 인력으로 높은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습니다.